본문 바로가기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3.F - 랜덤 가족, 허겁지겁 본문

The Sims 4/ㄴ랜덤 가족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3.F - 랜덤 가족, 허겁지겁

심래나 2020. 12. 31. 12:00
반응형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원본 링크 The Sims 4 Random Legacy Challenge by tigger89 in Sims 4 Challenges modthesims.info 번역 링크 [심즈4/챌린지] 랜덤 레거시 챌린지 (Random Legacy Challenge) - 번역 part.1 **​**​안녕하세요..

simraena.tistory.com

 


3세대 : 랜덤 사울(Saul) + 베세라 수산나, 클레이 아미야 
- 랜덤 울라(Ula), 랜덤 루아(Lua)

ㄱ) 혼인상태

혼합 독신과 2 도우미

ㄴ) 자녀의 수 -> 상속자 선택 (+ 반려동물의 수)

2 -> 1 (+0)

ㄷ) 메인직업(상속자)

비정규직 : 게임 스트리머Professional Gamer - 게임을 만들거나(게임스킬 9레벨), 게임을 스트리밍하거나, 대회에 참가해서 돈을 버세요!

ㄹ) 서브직업(그 외)

1) 정규직 : 문인(저널리스트)Journalist - 모든 장르의 책 출판 가능(자비로 출판하기), 기사 작성 가능

2) 비정규직 : 가구 제작자Funiture Designer - 에코 가구나 물품을 만들어서 파세요!

ㅁ) 세대 목표

스카우트 가족(Scouting Family) - 당신의 가족은 스카우팅에 완전히 푹 빠져있습니다. 부모심들은 스카우트 리더가 될 수 없음에도 자녀들의 스카우트 활동을 매우 중요하고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부모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지에 경우 꼭 부모와 함께 활동을 해서 배지를 얻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자연 배지의 경우 부모님과 함께 그레나이트 폴즈에 간다던가...

ㅂ) 소소한 재미

어디서 뭐 먹어?(Regular Diner) - 일주일에 한 번, 가족 전부 식당에서 외식을 해야합니다. 모든 세 가지 코스와 음료까지 주문해서 먹어야합니다.


4세대 : 랜덤 울라(Ula)

ㄱ) 혼인상태

커플

ㄴ) 자녀의 수 -> 상속자 선택 (+ 반려동물의 수)

5 -> 5 (+ 0)

ㄷ) 메인직업(상속자)

비정규직 : 전문 호스트/호스티스Professional Host/Hostess - 소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해당 이벤트를 통해 얻은 보상을 팔아서 돈을 버세요!

ㄹ) 서브직업(그 외)

비정규직 : 프리랜서 작가Freelance Author - 아무 책이나 써서 출판하세요! ** 직업란에서 찾을 수 있는 프리랜서 직업 아님!

ㅁ) 세대 목표

중년의 위기(Midlife Crisis) - 이 세대는 상속자나 배우자(두 번째 기회 포함), 도우미들 중 한 심이 랜덤하게 정해진 중년의 위기를 겪게 될 것 입니다. 해당 세대의 변수들이 정해지고 난 뒤, 첫 번째로 성인에 도달하는 심이 생기게 될 때쯤, 누가 중년의 위기를 겪을 심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ㅂ) 소소한 재미

1. 마을구경(Town Explorer) - 상속자가 청소년이 되면 시작됩니다. 그들은(또는 배우자 또는 도우미들은) 매주 한 번씩 적어도 3심시간 이상 색다른 공동부지에 방문해야합니다. 같은 부지의 재방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만, 재미로 다시 놀러가는 건 상관없습니다.


이제 여유가 생겨서 다시 일지를 쓸 수 있어요!

예전에 플레이해뒀던 기억을,,, 떠올려서 후딱후딱 써야겠습니다 ㅎㅎ

저번에 울라루아가 청소년이 되었으니 후딱 스카우트를 완료하는 것이 목표가 되겠네요

 

어릴 때 친해졌더니 칼렙이 종종 부르는데 계속 거절하다가 울라루아 데리고 가봤습니다

 

제가 MCCC로 NPC심을 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게 해 뒀더니 종종 같은 심이 계속 복사가 되고 이상한 스킨을 끼기도 하는 둥... 이상한 현상이 생기더군요ㅜ

그래서 배포받은 심 몇 명을 머리색만 바꿔서 가족으로 묶어서 한쪽에 입주시켜줬답니다 ㅎㅎ

저 분홍머리 심도 그런 심 중 하나인데 그래서 그런지 참 예뻐요,,,

앞으로도 종종 나올 텐데 랜덤심치고 예쁘다? 싶으면 그 가족일 겁니다 ㅎㅎ

어쨌든 그래서 울라한테 꼬셔보라고 하는 중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옆자리에 앉은 이 심.. 성이 랜덤이네요?

 

확인해보니.. 1대 심의 차녀인 울리의 세 쌍둥이가 자란 거였더라구요!

그래서 호칭이 궁금해서 알아보니 5촌이니까 당숙이었어요

이때 당숙이라는 말의 의미를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가까운 듯 먼 관계인 것 같아요

 

당고모들과 대화를 나누어봅니다...

쌍둥이라 그런지 진짜 똑같이 생겼네요 ㅋㅋㅋㅋ

 

시간이 늦었으니 청소년들은 집에 갈 시간입니다

당고모들,, 너무 추운 옷을 입고 있네요.. 

이후에 메이크오버 해줬습니다

 

수산나에게는 블라디씨가 데이트를 걸었네요

눈치 없이 사울이랑 아미야도 따라갔습니다

 

이러고 집 가서 침대에 오줌 싸면 재밌겠네요

 

절벽에 덤불이 있는 이유...

 

모닥불 바라보는 모션 정말 좋아해요

 

근데 블라디씨 정면이 영... 영 아니라... 챌린지고 뭐고 좀 건들었습니다

앞으로 오래 봐야 하니까 봐줍시다 ㅎㅎ

프리셋은 안 건들고 노력해봤는데... 정말 어렵게 생기셨더라구요,,,,ㅜ

 

비교적 반반해진 블라디씨랑 즐거운 한 때를 보내십시오

 

그리고 이제 사울은 게이머로 고공행진합니다!

사진은 꼭 아미야가 신난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제가 임신 설정을 신청받은 사람이 하게 뒀더니 이렇게 됐네요 (말.. 했던가요 흠 기억이 안 나네요)

어쨌든 간에 둘째 임신 축하드립니다 블라디씨~

 

0123456

길고양이가 들어와서 이렇게 털실을 갖고 노는데,....

진짜 귀엽습니다... 뜨개질 팩을 산 이유...

최고,....

 

오늘은 계속 돌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아미야만 데리고 데이트를 갑니다!

 

근데 오자마자 뿅 사라지더라구요? 황당

 

다시 문자 보냈더니 또 데이트 신청

황당한 놈이네요 ㅋㅋㅋ

 

어쨌든 바에서 춤추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그냥 웃겨서 ㅋㅋㅋ

집에 돌아왔더니 팅커 키건(울라의 아비..)이 찾아와 있길래 아미야에게 춤추게 시켰더니 저렇게 뭐 씹은 표정으로 ㅋㅋㅋㅋ

아미야에게도 자신을 거둬준 사울의 전남친이 보기 좋진 않았나 봅니다

사울이... 먹버한거지만요 ;)

 

플레이하는데 수산나의 자식이 태어났다고 이름 짓는 창이 떠서 아 수산나 자식 생겼다고 올려야지 하고 캡처를 했는데 연달아 창이 세 번이나 떴습니다...

네 세 쌍둥이입니다

이 세계관에는 세 쌍둥이가 제법 흔하군요

뭐.. 힘내세요 블라디씨

 

울라는 열심히 현미경을 들여다봅니다

 

마지막 뱃지까지 갓챠-

 

크으 뿌듯합니다

이때 처음으로 스카우트 끝까지 해봤습니다 ㅎㅎ

 

스카우트 만렙을 찍으니 이런 적성도 생기는군요

차기 가주가 가지기에 딱 좋은 특성이네요 ㅎㅎ

 

탄력 받아 루아도 열심히 실험을 합니다

 

둘 다 얼마 안 남았어서 바로 달성 ㅎㅎ

 

스카우트 둘 다 완료한 기념으로 옷 입혀서 스카우트 비밀 악수하기 ㅋㅋ

예전에 푸른 하늘 은하수~하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다른가 🤔

 

이 두 식당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오류인지.. 음식이 안 나옵니다... ㅜ

라이브러리에서 받아서 둔 건데 넘 예뻐서 아쉬웠습니다... 나중에 재도전..

 

그래서 이번엔 술라니로 왔습니다!

 

딱 다섯 명을 위한 식탁도 있고 좋았습니다

 

우선 에피타이저 옴뇸뇸

 

메인 메뉴도 옴뇸뇸

맛있겠다... 전 지금 밤에 이 일지를 쓰고 있는데.. 야식 당기네요 쩝

 

맛있겠다.. 부러워...

 

드디어 다섯 명 다 앉은자리에서 디저트까지 성공했습니다

풀코스 성공하기 생각보다 어렵네요 ㅋㅋㅋ

 

잘 먹었습니다~~

 

밖에 나오니 날이 좋길래 주변에서 놀게 해 주었습니다

술라니 풍경 진짜 너무 예쁘네요...

 

그리고.. 이때가 11월 말 세일이니까.. 블프 세일이었을까요,,, ㅋㅋㅋㅋ

이제 메인 메뉴도 이렇게 안 생겼던데 좀 아쉬워요..

아무튼 이때 미니멀 라이프랑 키즈룸이랑 모스키노를 샀어요!

그때도 아마 신나서 글을 올렸던 것 같네요 ㅋㅋ 지금은 지웠지만..

 

미니멀 집 진짜... 정말 귀엽더군요...

아마 이 집은 루아 출가할 때 넣어주려고 설치해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네에 멍냥이 잘 안 보여서 아까 말했던 심들이랑.. 익숙한 심에게 동물을 잔뜩 입양시켜주었습니다 ㅎㅎ

멍냥조아

 

비포 애프터..입니다

메이크오버 생각이 나서 애들 맛있는 것도 먹일 겸 초대해주고 바꿔주었어요!

유전으로 나온 애들은 안 건드는 걸 선호해서 스킨이랑 화장만 해줬는데 그래도 인물이 달라지네요

옷도 뭔가 입고 있던 옷이랑 비슷하게 입혀봤어요 ㅋㅋ

 

메이크오버하는데 세 쌍둥이 중 아마 막내인 보언이 결혼을 했더라구요?

그런데 아내한테는 아들이 아들로 뜨는데 보언한테는 아들도 아니고 하우스메이트도 아니고 사촌으로 뜨지 뭡니까??

 

그래서 시작된 가계도 탐방...

일단 저 아들은 아내의 아들은 맞구요 

세 쌍둥이의 엄마는 울리인데 아빠는 이상한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내의 아들은 랭그랩 제시라는 전남편과의 아이였습니다

 

랭그랩 제시는.. 이 이상한 모자의 랭그랩 아이자이야와 형제구요

...네! 보언의 아버지입니다!

아니 이래도 되는 건가 싶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니까 저 애기한테는 친아빠의 형제의 아들... 그니까 큰아빠의 아들... 사촌 형.. 이 자기 엄마랑 재혼한 거잖아요?? ㅋㅋㅋㅋ

보언 기준으로 생각하면 작은엄마잖아요~ㅌㅋㅋ 혈연관계가 아니니까 아무래도 상관없었나 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 동년배끼리만 결혼하게 해 놨는데 어쩌다 이런 꼬인 족보가 생겼을까요 ㅋㅋㅋㅋ 

4촌이 갑자기 1촌이 되어버린,, 보언의 양아들은 정말,, 당황스럽겠어요

 

열심히 성찬으로 준비했는데...

완성하자마자 가버리는 세 쌍둥이입니다

허망한 수산나

 

청구서만 오면 덜덜 떨던 이전의 모습은 이제 없습니다

바로바로 낼 수 있어요! 사울이 열심히 게임을 한 성과가 드디어 느껴집니다

야호야호

 

세대 목표도 완료했고 시간만 흐르면 3세대는 이제 끝이 납니다

그래서 어디론가 전화를 거는 아미야

 

남자친구! 입니다

이 주황머리 친구 그동안 다른 애들에 비해 자주 만나게 해 줬는데 아직도 이름이 기억이... ㅎㅎ

 

아무튼 수산나랑 아미야는 4세대 시작과 동시에 분가를 시켜줄 예정이기에 각자의 대를 잇게 하기 위해 연을 잘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싱글로 살아가도 상관없긴 하지만 유전자가 아까우니까요~

 

아 쟤 이름 시프리아노 트렌트래요

가계도 구경하다가... 블라디씨의 손자인걸 알았습니다... 만 뱀파이어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도 관계가.. 조금 이상해졌지만 뭐 수산나랑 아미야는 아무튼 혈연관계도 아니었으니까요

 

남자친구의 멍멍이들과 먼저 안면을 터야 이 집으로 들어왔을 때 덜 어색하겠죠

샌미슈노는 야경이 bb

 

디이스님이 책으로 부자 돼라 해주셨지만...

아마 이번 대에는 글러먹은 것 같습니다 ㅎㅎ

 

귀찮아서 숙제 안 시켰더니 둘이 하교해서 나란히 교장쌤의 전화를 받는군요,,,

다른 학교를 다녔니? 교장쌤이 분신술을 쓴 거니?

 

학교에선 이런 보타이남을 데려왔군요

 

친밀도엔 셀카입니다

 

꽃으로 꼬셔보고 번호교환도 하고

 

메이크오버도 해주었습니다

머리는 뭔가 매력이 있어서 그대로 뒀습니다 ㅋㅋㅋ

 

울라는 애를 다섯 명이나 낳아야 하기에... 아빠처럼 먹버를 하든 일찍 결혼을 하든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그때 마침 집으로 놀러 온 앤더슨 브라이스를 호다닥 메이크오버해주고 데이트를 나왔습니다

 

ㅎㅎ 귀엽네요

브라이스는 뭔가.. 사울처럼 동글동글한 것 같습니다

울라만 유독 뾰족한 느낌이에요

 

아무튼 즐거운 데이트

 

프로필 불편하긴 한데 감정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

울라만 홀딱 반하고 친근해져 있군요...

 

한편 루아는 성적관리를 위한 숙제를 하고 있습니다

언니는 연애시켜주고.. 루아야 미안..

 

3.6에서 3세대를 끝마치고 싶어서 (나름) 스샷 많이 지우면서 올리고 있는데 트렌트 이놈 계속 데이트를 걸어대요

이번 데이트를 스킵없이 보여드리는 이유는

 

임신한 거 보여주려고 부른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제법 귀여운 커플입니다

 

분명 게임대회마다 상금이 정해져 있다고 글을 봤어서 제일 비싼 할록2 프로대회만 내보냈던 것 같은데

우승상금이 늘 같지는 않았습니다.. 왤까요 흠

어쨌든 이제 랜덤家에게 가난은 없습니다! 

이제 앵간하면 우승하더군요 ㅎㅎㅎ

 

칭찬의 의미에서 보는 컴퓨터 하는 사울

 

얘는 뭐가 좋다고 맨날 찾아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딸(울라)이랑도 딱히 사이 안 좋던데...

 

사울에게도 이렇게 냉대를 당하고

 

딸에게는 심지어 음료 뿌리기까지 당하는데 말이에요...

 

/분통

 

얘쨰럐걔~~

 

계속 자기한테 썽질내니까 지도 소리를 칩니다

이 집안은 좀... 방귀 뀐 놈이 성내는 편입니다

그나저나 볼때기 넘 귀엽게 나온 것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가서 자버리는 울라와... 방에 따라와서 방을 구경하는...

좀 짠하네요... 

 

러브데이라서 블라디씨랑 떨어진 애정도 좀 올리라고 전화를 계속했는데 잔다고 안 오더군요

그래서 아들을 불러다가

 

불을 붙여보았습니다

 

친밀도도 없어서 지인인데 상처까지 받게 했네요...

따로 산다고 이래도 되는 걸까요~

 

블라디씨 계속 안 와서 쳐들어왔습니다

그 NPC심들이 이사 갈 때 가구가 싹 사라지는.. 버그인지 원래 그러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아무튼 그래서 블라디 저택도 새로 받아주었습니다 예쁘네요...

 

이쪽 세 쌍둥이의 얼굴도 이때 처음 봤는데...

셋다 정말 뱀파이어의 자식들같이 생겼습니다...

범상치 않은 아이들을 낳았어요

 

엄마와 아빠의 애정행각을 지켜보는...

상처 받은 첫째 아들

 

아 지붕을 안 씌우고 스샷을 찍어버렸군요...

아무튼 식당에 왔습니다

 

온 김에 아미야 생일파티도 해서 이제 성인입니다!

 

돈이 많기 때문에 세 쌍둥이 사촌들을 데려와서 함께 식사를 합니다

다 어디로 갔는지...

 

엉망진창...

근데 이번엔 메인 메뉴를 안 가져다줘서... 그대로 또 집에 왔습니다 큐ㅜㅜ

 

그리고 드디어!!! 울라루아의 생일입니다!!

전문 호스트로 살아가게 될 울라를 위해 생일파티를 열어봅니다

 

울라루아는 거실에 있는데 왜 저쪽 방에 사람이 모여있으며...

바토레칼렙은 왜 혼자 디제이부스랑 놀고 있는가...

 

아무튼 평화로운 랜덤家의 왁자지껄한 모습입니다

 

 

생일의 주인공다운 에티튜트입니다

문득 생각해보니 스샷을 별로 안 찍어준 것 같아서... 한 번 포즈 취해보게 했는데 배경이 웃기네요.,..

 

포즈 다 잡고 케이크도 불어봅시다

 

사람들을 잔뜩 초대했더니 축하도 많이 받는군요

 

끄으으 3세대 끝 4세대 시작입니다~~!!

결과적으로 울라는 연애에 보수적이고 내성적이고 덤벙거리는 전문 호스트가 됩니다!

ㅋㅋㅋㅋ 불안한 특성들이네요

 

루아도 청년입니다!!!

루아는 외톨이에 속물... 가운데껀 커스텀특성인가,,, 기억이 안 납니다 ㅎ

 

그리고 남의 생일파티에서 청혼하는 아미야...

그런데 원격 청혼이네요 ㅋㅋㅋ

꼭 루아한테 청혼하는 것처럼 ㅋㅋㅋㅋㅋ

 

그럼 이제 정리의 시간이죠

바로 수산나는 스트라우드저택으로 보내버립니다

8명이 다 차 버려서 고양이 한 마리는

 

울라의 당고모인 재니스에게 입양 보내주었습니다

재니스도 결혼을 하고 애기도 낳았네요!

 

아미야도 바로 보내버립니다 ㅎㅎ

 

미니멀팩으로 루아를 보낸 줄 알았는데 설치해둔 곳에 다른 사람이 그사이에 들어와 버렸나... 

라이브러리에서 새로운 집을 받았군요

 

원래 2만 원 쥐여주고 보내는데

루아는 집이 2 만천 얼마라... 2천 원 더 주고 보냅니다

 

루아도 유전자를 잘 전파하라고 가족이 살기 좋은 집으로 보내주었나 봅니다

 

아빠와 이별의 허그

 

언니랑도 허그!

가끔 껴안기 시키면 이렇게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하던데 여자들끼리만 되는 걸까요..

이번 편에 두 번 나왔는데 딱 이때 두번 봤어요... 흠

 

이거 너무 웃기게 나와서 ㅋㅋㅋㅋ 

 

우리 쌍둥이 최고의 형제자매네요ㅜ 

사실 사울이 아니고 제가 키운 거라 제가 감동이네요...

알아서 잘 크긴 했지만..

 

아무튼 3세대 끝입니다!! 끝!!

3세대 막바지인데 못 올려서 너무 답답했어요ㅋㅋ

심지어 저번 달 말에 한 플레이라 한 달을 묵혔네요... 

아무튼 3세대도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ㅎㅎ

 

3세대 가계도

 


↓랜덤가족의 처음이 궁금하다면? o(*°▽°*)o↓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1.1 - 랜덤 가족, 시작!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원본 링크 The Sims 4 Random Legacy Challenge by tigger89 in Sims 4 Challenges modthesims.info 번역 링크 [심즈4/챌린지] 랜덤 레거시 챌린지 (Random Legacy Challenge) - 번역..

simraena.tistory.com

 

↓다음 내용 바로가기 ヾ(•ω•`)o↓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4.1 - 랜덤 가족, 과소비의 날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원본 링크 The Sims 4 Random Legacy Challenge by tigger89 in Sims 4 Challenges modthesims.info 번역 링크 [심즈4/챌린지] 랜덤 레거시 챌린지 (Random Legacy Challenge) - 번역..

simraen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