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3.5 - 랜덤 가족, 잇따른 생일파티 본문

The Sims 4/ㄴ랜덤 가족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3.5 - 랜덤 가족, 잇따른 생일파티

심래나 2020. 12. 1. 12:00
반응형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원본 링크 The Sims 4 Random Legacy Challenge by tigger89 in Sims 4 Challenges modthesims.info 번역 링크 [심즈4/챌린지] 랜덤 레거시 챌린지 (Random Legacy Challenge) - 번역 part.1 **​**​안녕하세요..

simraena.tistory.com

 


3세대 : 랜덤 사울(Saul) + 베세라 수산나, 클레이 아미야 
- 랜덤 울라(Ula), 랜덤 루아(Lua)

ㄱ) 혼인상태

혼합 독신과 2 도우미

ㄴ) 자녀의 수 -> 상속자 선택 (+ 반려동물의 수)

2 -> 1 (+0)

ㄷ) 메인직업(상속자)

비정규직 : 게임 스트리머Professional Gamer - 게임을 만들거나(게임스킬 9레벨), 게임을 스트리밍하거나, 대회에 참가해서 돈을 버세요!

ㄹ) 서브직업(그 외)

1) 정규직 : 문인(저널리스트)Journalist - 모든 장르의 책 출판 가능(자비로 출판하기), 기사 작성 가능

2) 비정규직 : 가구 제작자Funiture Designer - 에코 가구나 물품을 만들어서 파세요!

ㅁ) 세대 목표

스카우트 가족(Scouting Family) - 당신의 가족은 스카우팅에 완전히 푹 빠져있습니다. 부모심들은 스카우트 리더가 될 수 없음에도 자녀들의 스카우트 활동을 매우 중요하고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부모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지에 경우 꼭 부모와 함께 활동을 해서 배지를 얻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자연 배지의 경우 부모님과 함께 그레나이트 폴즈에 간다던가...

ㅂ) 소소한 재미

어디서 뭐 먹어?(Regular Diner) - 일주일에 한 번, 가족 전부 식당에서 외식을 해야합니다. 모든 세 가지 코스와 음료까지 주문해서 먹어야합니다.


4세대 : 랜덤 울라(ula)

ㄱ) 혼인상태

커플

ㄴ) 자녀의 수 -> 상속자 선택 (+ 반려동물의 수)

5 -> 5 (+ 0)

ㄷ) 메인직업(상속자)

비정규직 : 전문 호스트/호스티스Professional Host/Hostess - 소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해당 이벤트를 통해 얻은 보상을 팔아서 돈을 버세요!

ㄹ) 서브직업(그 외)

비정규직 : 프리랜서 작가Freelance Author - 아무 책이나 써서 출판하세요! ** 직업란에서 찾을 수 있는 프리랜서 직업 아님!

ㅁ) 세대 목표

중년의 위기(Midlife Crisis) - 이 세대는 상속자나 배우자(두 번째 기회 포함), 도우미들 중 한 심이 랜덤하게 정해진 중년의 위기를 겪게 될 것 입니다. 해당 세대의 변수들이 정해지고 난 뒤, 첫 번째로 성인에 도달하는 심이 생기게 될 때쯤, 누가 중년의 위기를 겪을 심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ㅂ) 소소한 재미

1. 마을구경(Town Explorer) - 상속자가 청소년이 되면 시작됩니다. 그들은(또는 배우자 또는 도우미들은) 매주 한 번씩 적어도 3심시간 이상 색다른 공동부지에 방문해야합니다. 같은 부지의 재방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만, 재미로 다시 놀러가는 건 상관없습니다.


비축분을 다 써서 이제 다시 천천히 글이 올라갈 것 같네요 ㅎㅎ

저번 글을 요약하면

다 함께 셀바도라다를 다녀왔고

사울이 드디어 게임 우승을 했으며

울라루아는 정원양식장의 난쟁이들 클럽에 들어갔고

아미야는 애인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또 게임대회에 도전하는 사울

 

3등 했습니다! 다시 노력해봅시다

 

사울이 비켜줬으니 수산나도 글을 써봅시다

제목은 무능한 사울... 

과연 해피엔딩일까요?

 

잔뜩 써서 출판사에 팔아버립니다

 

저번 시간에 양식장의 난쟁이들 모임에서 울라가 낚은 것 좀 보세요

이게... 낚을 수 있는 애였나?

 

토대가 업데이트 되어서 그 기능을 사용해서 무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쿵짝쿵짝쿵짝쿵짝

 

정작 낚아온 울라는 아직 어려서 건들어볼 수가 없네요

 

어두컴컴하긴 한데 여기에 이렇게 온실도 만들어주었습니다

애들이 심심하면 가서 식물구경 하길래 그냥 생기는 식물들 하나씩 종류별로 심어뒀답니다

 

크으 이번엔 2등을 했습니다

발전하는 사울입니다

 

슬슬 외식을 갈 때가 됐습니다

세대 목표보다 재미 지키는 게 더 어렵네요 ㅋㅋㅋㅋ

 

강 옆에 있는 버거 바에 왔습니다

비오면 집에 가야 할 것 같은 곳이네요

 

왜 이렇게 앉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음료와 에피타이저를 시켜봅니다

 

아니 근데 음식 기다리는데 평소에는 먼저 문자를 보내야 연락하더니

갑자기 이렇게 우르르 전화가 왔습니다

황당해,,,

 

아무튼 다 끊고 요리를 받았습니다

루아는 또 어디갔담

저 아저씨는 왜 울고 있담

 

요리 오래 걸리니까 바로 버거를 또 주문합니다!

버거 바에 왔으니까요 ㅎㅎ

 

버거에 오렌지쥬스를 옴냠냠

하 저도 요새 버거가 너무 먹고 싶어요

한 2주쯤 먹고 싶다고 노래 부르는 중

 

버거가 문제인지 샐러드가 문제였는지 버거 먹다가 달려가서 토하는 수산나,,,

아니 꼭 한 명쯤은 식중독에 걸리는 것 같네요

너네 손 안 씻고 요리하니ㅜ

 

여기저기 소문내는 방법은 없나요

 

배부르고 식중독에 걸렸지만 디저트까지 야무지게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또 오류가 난 건지 아무리 아무리 기다려도 음식을 주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그냥 집으로 갔습니다ㅜ

 

?! 이 고양이는?

 

1.5 / 1.6

1세대 때 함께 살았던 라리와 너무나도 똑 닮은 고양이입니다

확 납치할 뻔했어요...

눈 색도 똑같은 걸 보면,.,, 환생이었을까요

 

심지어 이름도 샐리,,,ㅜㅜㅜㅜ

 

하여튼 라리 닮은 샐리를 뒤로하고 마저 만든 케이크에

직접 초를 꽂아 촛불을 불어봅니다

 

루아의 표정이 일품이네요 ㅋㅋㅋㅋ

 

어느새 사울도 성인이 되었네요

 

저 시기에 왜인지 저렇게 강아지 고양이가 집에 쳐들어왔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무슨 관련 모드라도 넣어뒀나...

냥멍판이 되어버린 모습...

 

멍멍이를 씻기는 아미야가 꽤나 행복해 보입니다

 

아까 거절한 게 미안해서 문자를 보냈더니 바로 데이트 신청이 날아오는군요

 

이름 보면 아셨겠지만 역시 갤러리에서 받은 부지이고

넘 예쁘지 않나요

 

0123456789

제법 사이가 좋네요

전 쇼파에 앉아서 저렇게 꽁냥대는게 넘 귀여워 보이더라고요 ㅎㅎ

 

아미야는 데이트 마저 하라고 두고 꼬맹이들을 보러 왔습니다

진짜 흔들의자 좋아해요 초등학생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얜 또...

 

정규직은 스샷을 찍을 일이 없었지만 수산나도 본업에 충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ㅎㅎ

보너스가 짭짤하군요

 

어제는 아빠 사울의 생일이었고 오늘은 울라루아의 생일입니다

 

애를 다섯이나 낳아야 하는데 연애에 보수적이 되어버린 울라입니다

 

루아도 바로 성장!

 

둘 다 멋있는 머리를 가졌네요..!

 

짠!

잘 컸네요... 특히 루아는 그냥 입양한 아이라서 랜덤 가족의 피가 섞여있지 않은데

오히려 울라보다 루아가 사울을 더 닮은 것 같기도 하고...

랜덤 심이라고 하면 랜덤 심인 데도... 예쁘네요..!

 

가족사진도 걸어둡니다 ㅎㅎ

어느덧 세 장이네요

 

원예 하는 모습이 제법 잘 어울리네요

 

스카우트 뱃지를 위해 드디어 이 현미경을 사용합니다!

 

뱃지를 위해 함께 운동도 합니다

 

그리고 또 대회에 도전한 사울

 

크으 저번 글에서의 우승이 단순한 운은 아니었나 봅니다

돈도 꽤 들어왔는데 캡처를 못했네요

 

울라는 제법 풍족한 상태로 가주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면... 집을 싹 리모델링해야지...!'

 

오랜만에 가족 공동묘지에 방문해봅니다

단전된 건 아니구요

 

성인이 된 사울의 영정사진을 찍기 위함입니다

 

그동안 딱히 안 보여드렸던 것 같은데

늘 이 곳에서 이렇게 온갖 똥폼을 잡게 하면서 잔뜩 사진을 찍습니다

 

이런 전통이 너무너무 귀찮은 울라의 시큰둥한 표정...

 

01234

겸사겸사 스샷도 잔뜩 찍었네요

루이사(2세대)보단 아니지만요 ㅎㅎ

보정은,,, 귀찮아서 미루고 있습니다 그냥 둬도 괜찮은 것 같기도 하구...

 

1세대 루실이와 가이는 꼭 마주치고 가는 것 같네요

가이는 유령이 되어서 잘 먹고 잘살았는지 잔뜩 똔똔,,,

 

갑자기 왜 야밤에 해변이냐구요?

4세대 울라의 소소한 재미가 공동부지 돌아다니기거든요!

역시 갤러리에서 받아서 설치해둔 해변입니다

어둡지만요... 시간 안 보고 왔다가 밤인 걸 알았습니다 ㅋㅋㅋ

 

심지어... 겨울 ㅋㅋㅋㅋㅋ

미안해 얘들아~~

 

그래도.. 왔으니까 수영도 시켜봤어요

 

루아는 피곤해서 잠들었습니다

 

확실히 술라니 너무 예뻐요...

나중에 한 세대쯤은 술라니에서 생활시켜야겠어요

 

사울이 슬슬 돈을 벌어들이고 있어서 침대도 고급으로 바꿔주고

주방도 티 안 나지만 좋은 애들로 바꿔주었답니다

그동안,, 정말 허름한 중고 카운터에 삐끗하면 불나는 렌지에 툭하면 박살 나는 냉장고로 고생했다 얘들아

 

새 침대에서  까무룩 잠든 울라루아

 

오늘은 또 수산나의 생일입니다

수산나도 이제 성인이 되었습니다!

 

요 컴퓨터는 또 말썽이네요

 

아미야가 마법으로 고쳐주자마자 단전됐습니다...

네 또 청구서 까먹었어요 ㅋㅋㅋㅋ

 

이 정도면 좀 치트키 같네요...

하지만 어차피 도서관에도 컴퓨터는 있으니까 봐주세요 ㅎㅎ

 

와~ 우승해서 4995시물레온을 받았습니다!

바로 청구서를 갚을 수 있겠어요

 

오늘도 스카우트를 위해 노력하는 울라입니다

 

이번엔 2위!

이제는 지지 않습니다! ㅎ

 

겨울축제니까 다 함께 선물도 까 봅니다

 

01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맘에 안 들었니 ㅜㅋㅋㅋㅋㅋㅋ

 

당근이 그렇게 싫었니 편식하니

 

헉 아미야는 벽걸이 TV입니다!

크으 이 맛에 선물 뽑기 하죠

 

그래서 이렇게 설치해주었답니다 (?)

 

이번 글에서는 울라루아가 청소년이 되었습니다!

사울은 영정사진을 찍었구요

목표랑 재미도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사울의 무능함도 제법 나아졌습니다

평화로운 4세대를 곧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랜덤가족의 처음이 궁금하다면? o(*°▽°*)o↓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1.1 - 랜덤 가족, 시작!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원본 링크 The Sims 4 Random Legacy Challenge by tigger89 in Sims 4 Challenges modthesims.info 번역 링크 [심즈4/챌린지] 랜덤 레거시 챌린지 (Random Legacy Challenge) - 번역..

simraena.tistory.com

 

↓다음 내용 바로가기 ヾ(•ω•`)o↓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3.F - 랜덤 가족, 허겁지겁

[심즈4/랜덤 레거시 챌린지] 원본 링크 The Sims 4 Random Legacy Challenge by tigger89 in Sims 4 Challenges modthesims.info 번역 링크 [심즈4/챌린지] 랜덤 레거시 챌린지 (Random Legacy Challenge) - 번역..

simraena.tistory.com

 

반응형
Comments